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동남아 공략을 강화한다.
CJ푸드빌은 29일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EFG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신규 체결했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여러 국가에서 1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인 EFG사의 현지 인프라를 활용해 캄보디아에서 자리를 공고히할 계획이다.
캄보디아는 젊은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지난 20년간 연평균 7%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뚜레쥬르는 최신 BI 및 인테리어 변화 등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400여 종 이상의 빵을 제공하는 카페형 베이커리 콘셉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1호점 뚜레쥬르 캠푸치아크롬(Kam Puchea Kroum)점은 프놈펜 핵심 상권에 위치한 매장으로, 여러 엔터테인먼트 시설 및 프놈펜 왕립대학교, 캄보디아 공과대학교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했다.
2호점 뚤뚬뿡(Toul Tom Poung)점도 캄보디아 전통 시장 등이 위치한 주거 지역으로,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모이는 상권에 위치해 있어 K-베이커리 브랜드로의 시장 선점을 기대할 수 있다.
CJ푸드빌은 이번 캄보디아 신규 출점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해 나가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캄보디아에 연내 5개 이상의 매장을 출점하고, 추후 신규 지역 진출 등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캄보디아에서의 새로운 도약은 인근 동남아 국가로의 확장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이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입증된 차별화된 제품력과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캄보디아에서도 새로운 K-베이커리 트렌드를 리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뚜레쥬르는 국내 사업을 필두로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7개국에서 4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