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 소식] 블루샥·메가MGC커피·노랑통닭· SPC 파스쿠찌外
[프렌차이즈 소식] 블루샥·메가MGC커피·노랑통닭· SPC 파스쿠찌外
  • 오정희
  • 승인 2024.04.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샥, ‘핑크퐁 아기상어’ 신메뉴&굿즈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이 2024 봄 시즌을 맞아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핑크퐁 아기상어’ 신메뉴와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아이스 음료 3종으로 △아빠상어가 좋아하는 블루 소다 스무디 △엄마상어가 좋아하는 백도 에이드 △아기상어가 좋아하는 카라멜 인절미 프라페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한정판 굿즈인 △블루샥 X 핑크퐁 아기상어 비치타올 칠링백 세트도 만날 수 있다.

전국 블루샥 매장에서는 이번 신메뉴 음료 구매자를 대상으로 스티커나 책갈피로도 활용이 가능한 ‘핑크퐁 아기상어 와블러’를 제공하는 선착순 이벤트와 함께 한정판 굿즈 ‘블루샥 X 핑크퐁 아기상어 비치타올 칠링백 세트’를 판매한다. 신메뉴 주문 시 2,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구매 가능하다.

오는 24일부터는 5일간 블루샥 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가MGC커피, ‘SBS MEGA 콘서트’ 4차 티켓 이벤트 오픈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공식 앱에서 ‘SBS MEGA 콘서트’ 4차 티켓 이벤트를 오픈했다.

메가MGC커피는 오는 5월 15일까지 콘서트 티켓을 얻기 위한 마지막 기회 ‘SBS MEGA 콘서트 4차 티켓 이벤트’(프리퀀시 이벤트, 응모왕 이벤트)를 오픈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공식 앱 주문 서비스인 ‘메가오더’를 통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10잔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콘서트 티켓 추첨 응모권 1매가 증정된다.

프리퀀시 완성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가며, 당첨될 경우 1인 2매의 콘서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최상위 응모자 700명(응모왕)에게는 VVIP석 티켓 또는 그라운드석 티켓 1매씩 증정해 더 가까이서 무대를 볼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4차 이벤트의 미션 음료는 메가MGC커피의 봄시즌 음료 4종(▲그린애플 펄 스무디 ▲그린애플 요거트 스무디 ▲그린애플 콤부에이드 ▲그린애플 펄 에이드)이며, 5월 2일에는 신규 미션음료가 추가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비비와 함께한 ‘떠먹는 케이크, 아박’ CF 본편 공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4월 20일, 배우 겸 가수 ‘비비’와 함께하는 ‘떠먹는 케이크 아박’의 TV CF 본편을 공개했다.

광고는 크림과 쿠키가 층층이 쌓인 ‘아박’이 연상되는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의 드레스를 입은 비비가 소파에 마음대로 누워 케이크를 숟가락으로 떠먹는 모습을 담았다.

편안하고 아늑한 자신만의 공간에서 케이크를 맛보는 비비의 ‘눕먹방’은 TPO를 신경 쓰지 않고 원하는 방식대로 먹을 수 있는 ‘아박’의 비정형적인 매력을 보여준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공중파와 주요 케이블 채널뿐만 아니라 SNS 채널, 매장을 포함한 전방위 매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활발히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5월 초에는 ‘아박’을 어울리는 음료와 페어링해서 즐기는 2차 TV CF를 공개할 예정이며, 이번 캠페인의 광고비는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투썸플레이스 가맹 본부에서 전액 부담한다.

 

 

 

노랑통닭, ‘직관족’ 겨냥…야구장 전용 ‘치맥컵’ 출시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점차 열기를 더하는 야구 시즌 경기장을 찾은 ‘직관족’을 위한 간편메뉴 ‘치맥(치킨+맥주)컵’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치맥컵’은 야구장 응원 환경을 고려해 치킨과 맥주, 그리고 사이드 메뉴를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휴대성이 좋아 야구 관람석에서도 불편함 없이 치킨과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치맥컵’은 인천에 위치한 노랑통닭 SSG 랜더스필드점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치맥컵’ 주문 시 치킨, 맥주와 함께 사이드 메뉴인 케이준 감자튀김이 함께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캠퍼스 희망기금 9년째 15억 전달

이디야커피가 서울 논현동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9번째 진행된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은 가맹점주의 자녀 교육비 부담을 덜고자 매년 대학교에 입학하는 점주의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 정책 중 하나다.

이디야커피는 총 81명의 가맹점주 자녀들에게 각 200만 원씩 총 1억62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학자금에 대한 부담을 나눴다. 이번 기금 전달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737명에게 14억7400만원이 전달됐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2013년부터 2023년까지 11년간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는 이디야 메이트를 격려하기 위한 장학 사업 ‘메이트 희망기금’을 운영하며 총 448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bhc그룹 ‘BSR 봉사단’,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BSR 봉사단 8기가 지난 13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내 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을 찾아 지역 어린이들의 체력 측정과 체육 활동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BSR 봉사단 단원은 센터에 방문한 아이들이 인바디와 민첩성, 균형감,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센터 내에 마련된 자유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며 시설 이용을 도왔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SR 봉사단 8기는 한 해 동안 월 2회씩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지역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컴포즈커피, 장애인의 날 맞아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 진행

컴포즈커피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성민복지관에서 진행된 장애인의 날 행사에 방문에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성민복지관에서는 ‘다(多)가치, 하나로’를 주제로 장애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콘서트가 열렸다.

컴포즈커피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공연자들은 물론 사회복지사, 행사 관계자, 그리고 관객들에게 아메리카노, 딸기라떼, 더블초코라떼, 자몽에이드 등 컴포즈커피의 인기 음료를 무료 제공했다.

컴포즈커피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응원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커피트럭을 보내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헌혈자의 날 행사 등에 방문해 무료 커피를 제공했다.

 

 

 

SPC 파스쿠찌, 부산에 젤라또 특화 ‘센트로 광안리점’, ‘센트로 서면점’ 오픈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부산 지역에 젤라또 메뉴를 특화한 신규 센트로(정통 에스프레소바 콘셉트를 강화한) 매장 두 곳을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은 ‘센트로 광안리점’, ‘센트로 서면점’으로, 젊은 세대가 즐겨찾는 핫플레이스이자 명실상부한 부산의 대표 관광 명소에 자리잡았다.

먼저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센트로 광안리점은 지상 4층 규모로 벽면이 통유리로 돼 있어 광안리 해변과 광안대교 야경을 보다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4층에는 야외테라스가 마련돼 매주 토요일 부산시에서 진행하는 드론쇼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들을 즐길 수 있다.

부산 최대 번화가 중 한 곳인 서면에 위치한 센트로 서면점은 지상 2층 규모로 오픈했다.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전리단길’이라 불리며 이색 관광지로 떠오른 전포카페거리와 과거 부산 제 1의 번화가였던 서면 젊음의거리 특성에 맞게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점포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파스쿠찌는 광안리점과 서면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젤라또 특화 메뉴들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로 각양각색의 토핑과 소스가 담긴 컵 위에 젤라또 아이스크림콘이 거꾸로 세워져 콘을 들면 초콜릿과 크런치가 와르르 쏟아지는 ‘와르르 베리 젤라또’, ‘와르르 피스타치오 젤라또’ ▲체리, 바질올리브 등 특색 있는 이탈리아산 소스가 활용된 ‘시그니처 샘플러 젤라또’, 베스트 플레이버에 토핑을 넣은 ‘베스트 샘플러 젤라또’ ▲원하는 맛을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시크릿 콘 젤라또’, ‘시크릿 컵 젤라또’ 등이다.

이밖에 주류를 함께 취급하는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 바의 콘셉트에 맞춰 취향에 맞게 음료와 칵테일 두 종류로 즐길 수 있는 ‘부산 블루비치 레몬 그라니따’, ‘부산 샌드비치 커피 그라니따’ 2종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