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KAID와 MOU...인테리어 시장 인식 개선
KCC글라스, KAID와 MOU...인테리어 시장 인식 개선
  • 정단비
  • 승인 2024.04.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사진 오른쪽)와 박치은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C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사진 오른쪽)와 박치은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C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인테리어 시장 투명성 강화 및 이미지 개선 필요성 공감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인식 개선 및 저변 확대에 나선다.

KCC글라스는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KAID)와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KCC글라스 본사에서 인테리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와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 회장인 박치은 아울디자인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해 국내 주거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2023년에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현재 전국 200여 회원사가 등록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인테리어 업계 전반의 부정적인 이미지 개선에 함께 노력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추진됐다.

인테리어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공급자와 수요자 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투명성을 높여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인테리어 서비스를 보장하자는 것이 골자다.

홈씨씨 인테리어는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와 공동으로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해 소비자 인식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또 협회 회원사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해 소비자 니즈에 충족하는 인테리어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할 계획이기도 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와의 협업으로 인테리어 시장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친환경 인테리어에 대한 업계 표준을 제고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며 “또한 이를 홈씨씨 인테리어의 브랜드 경쟁력 도약의 계기로 삼아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도 함께 이어가겠다”고 밝혔다.